HolidayPyo > 정보게시판 > 수유중인 엄마를 위한 다이어트 노하우~

수유중인 엄마를 위한 다이어트 노하우~
수유중인 엄마를 위한 다이어트 노하우~
글쓴이 : 시바스데갈   날짜 : 16-03-04 12:21  
조회 : 1,441

저출산 시대에  애국자가 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

바로 출산인데요~ㅎㅎ   아이를 낳으면 해야하는 일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출산후에 몸도 잘 풀어야지요~ 아기도 잘 돌봐야하지요.

그러다 보면 자신의 몸을 돌보기가 힘들지요.... ㅜㅜ

 

힘든 출산과 육아 하지만. 가장 큰 축복임에 틀림없겠지요~

 

 

 

 

임신을 하게 되면.. 가장 큰 변화가 일단 몸무게가 늘어나게 됩니다.

많은 여성들이 임신과 산후기간이 비만과 과체중이 발생될수 있는 가장 위험한 시기로 생각하는데요.

출산 후 체중이 늘고 체형이 변하는 것은 임신기간 동안의 과다한 체중증가와 산후의 생활패턴의 변화 때문입니다.. 바람직한 임신 중 평균 체중증가는 평소 적절한 체중을 유지했던 경우 11-13 kg으로, 임신기간별로는 첫 10주 동안 약 0.65-1.1kg 정도의 체중증가를 보이고 임신중기에는 1주에 약 0.45kg, 만삭에는 1주에 약 0.36kg정도의 체중증가를 보이게 됩니다..  임신초기는 에너지 요구량이 매우 적은 시기로 이때의 체중증가는 주로 산모의 체지방증가로 이어져 산후에 장기적인 체중증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바람직한 임신 중 평균 체중증가는 평소 적절한 체중을 유지했던 경우 11-13 kg으로, 임신기간별로는 첫 10주 동안 약 0.65-1.1kg 정도의 체중증가를 보이고 임신중기에는 1주에 약 0.45kg, 만삭에는 1주에 약 0.36kg정도의 체중증가를 보이게 된다.  임신초기는 에너지 요구량이 매우 적은 시기로 이때의 체중증가는 주로 산모의 체지방증가로 이어져 산후에 장기적인 체중증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후. 출산을 하게 되면 대부분의 여성들이 자연스레 모유수유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모유수유를 하면. 운동 시간도 부족하게 되어.. 체중관리에 더욱더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틀별한 이상이 없으면 하루 30분정도 운동을 권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보행이나 수영, 수중에서의 에어로빅 등 적절한 운동은 임신으로 인해 늘어날 근육, 관절, 인대의 긴장을 견디도록 도와주고 임신에 따른 심장과 폐의 부담을 완화시켜주고 변비나 요통도 감소시켜줄 뿐 아니라 순산과 산후의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수유중에 건강관리도 아기도 엄마도 모두모두 건강해지시길~~~